이탈리아 여행 준비 - 날씨, 시차, 팁문화
로마
이탈리아의 수도이자 도시의 기원이 시작된 거대한 고대 문명의 도시입니다. 잘 보존된 수많은 역사 유적로 인해 전 세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여겨지며, 세계문화유산과 예술과 낭만의 중심 도시로 자리 잡았습니다.
로마 8월 날씨
여름철은 햇볕이 매우 강하지만 건조하기 때문에 그늘에 들어가면 별로 덥지 않아요. 중남부 지방은 여름에 매우 덥고 건조하며 겨울에도 평균 7~8도 정도로 온화한 편입니다. 특히, 8월 평균 최저기온은 18℃, 평균 최고기온은 29℃로 우리나라 한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우리나라 한여름의 날씨와 비슷하니 선글라스나 자외선 차단제, 모자, 양산 등을 준비해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교차가 다소 큰 편이므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탈리아 언어
이탈리아어를 사용합니다. 이탈리아어는 고대 라틴어에서 유래한 언어로 라틴어의 문법과 굉장히 비슷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이탈리아어 단어의 80%가 스페인어와 비슷하기 때문에 스페인어를 구사할 수 있다면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여행 전에 Ciao(챠오, 안녕), Grazie(그라쯰에, 감사합니다), No / Si(No / Yes), Buono(부오노, 맛있어요 / 좋아요)와 같이 기본적인 회화를 알아간다면 더 즐거운 여행을 하실 수 있겠죠?
이탈리아 시차
이탈리아는 한국과 8시간 시차가 존재합니다. 이탈리아가 한국보다 8시간 느리기 때문에 한국이 오후 4시일 때 이탈리아는 오전 9시입니다. 이탈리아도 서머타임을 적용하는 국가로 3월 마지막 주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주 일요일까지 7시간의 시차가 적용됩니다.
이탈리아 팁 문화
음식점의 경우, 계산서에 자릿세(coperto) 혹은 서비스료(servizio)의 항목이 있다면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자릿세나 서비스료가 불포함되어 있다면 계산서 금액의 10% 정도를 지불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숙소의 경우, 보통 팁이 포함된 가격으로 결제를 하기 때문에 따로 받지 않는 곳도 많습니다.
댓글